Skip to main content
Version: Next

설정 가이드

스택 생성

스택을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1. 템플릿 준비

  1. 사용자 모드 > 오케스트레이션 > 스택 메뉴를 클릭합니다.

  2. 화면 상단의 스택 생성 을 클릭합니다.

  3. <스택 생성> 화면이 출력됩니다. 각 항목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• 템플릿 내용: 직접 입력하거나 업로드된 템플릿 파일 내용 확인 (템플릿 내용에 따라 세부 항목이 변경 됨)
      • 로컬 파일에서 읽기: 템플릿 파일을 업로드
    • 환경변수: 직접 입력하거나 업로드된 환경변수 파일 내용 확인 (환경변수 내용에 따라 세부 항목이 변경 됨) (선택 설정)
      • 로컬 파일에서 읽기: 환경변수 파일을 업로드
  4. 다음: 오케스트레이션 정보 를 클릭합니다.


2. 오케스트레이션 정보

  1. <오케스트레이션 정보> 화면이 출력됩니다. 각 항목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• 스택 이름: 생성할 스택의 이름 입력 (영문 대•소문자, 숫자, 특수문자("-'_()[].:^) 조합, 1~128자)
    • 타임아웃 생성(분): 생성 시간이 초과되는 시간 (기본값: 60)
    • 롤백 실패: 스택이 시작 못 하는 경우 변경사항 롤백 설정 (기본값: 활성화)
  2. 확인 을 클릭합니다.


info

생성한 스택을 삭제하거나 폐기할 수 있습니다. 스택 삭제스택 폐기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스택 삭제: 스택에서 배포한 모든 리소스 삭제
  • 스택 폐기: 스택에서 배포한 리소스 보존